2018년 2월 6일 화요일

Top 10 Minerals ( 우리 몸에 꼭 필요한 10가지 미네랄 )


Vegans 과 Vegetarians 를 위한 미네랄 섭취!!
대부분의 미네랄은 우리의 뼈에서 찾을 수 있다. 그것들은 우리 몸의 4%를 차지하고 있으며,각각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미네랄은 비타민 기능에 영향을 준다. 우리몸은 효소,호르몬,헤모글로빈 등을 만들기 위해 비타민을 필요로 한다. 많은 건강상의 문제들이 우리몸에 특정 광물질 부족에서 기인한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10가지 미네랄과 그것을 어디에서 섭취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1. Calcium ( 칼슘 ) - 이 필수적인 광물은 뼈의 수축,치아건강,근육,신경시스템 그리고 심장의 기능에 관여한다. 칼슘이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고 관절이 부어오를 수 있다. 녹색채소,콩류,망고,아몬드,헤이즐넛,피스타치오,브로콜리,무화과 ,당근 등에서 섭취할 수 있다.
2. Magnesium ( 마그네슘 ) - 마그네슘은 효과적인 신경과 근육 기능에 관여 한다. 혈당을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역할을 하고 우리 몸의 지방 연소를 돕는다.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역할도 한다. 부족할 경우 졸음,민감성,근육경련,식욕감퇴,메스꺼움,변비,수면장애 등의 있을 수 있다. 통곡물,아몬드,씨앗류,짙은 녹색채소,감자,바나나,콩,말린 과일,해조류 등에서 섭취할 수 있다.
3. Potassium ( 칼륨 ) - 몸안의 체액과 전해질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 하도록 돕는다.또한 심장의 박동을 조절 한다. 칼륨이 부족하면 피로,민감성,혈압의 상승이 있을 수 있다. 콩,푸른잎 채소,감자,말린살구,아보카도,버섯,멜론,토마토,호박,말린자두,복숭아 등에서 섭취할 수 있다.
4. Phosphorus ( 인 ) - 인산염은 치아건강, 뼈, 근육을 책임 지고 있고, 신경 자극을 세포로 전달한다. 이것은 또한 심장과 신장의 적절한 기능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부족하다면 관절, 뼈 그리고 근육의 통증을 유발 할 수 있다. 곡물, 야채, 콩, 견과류, 씨앗 등에서 섭취할 수 있다.
5. Iodine ( 요오드 ) - 요오드의 3분의 2는 갑상선에 위치하고 있으며, 갑상선 기능을 조절한다. 필요이상 쌓인 지방의 연소를 돕고, 성장을 자극하며 체내순환과 정신 기능에 도움을 준다. 또한 치아, 머리카락, 손톱 그리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부족하면 살이 찌거나, 에너지 부족, 피로 그리고 불면증을 느낄 수 있다. 시리얼, 해조류, 감자, 딸기 그리고 크랜베리에 함유 되어 있다. 보통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소금에 요오드가 이미 첨가되어 있다.
6. Iron ( 철 ) - 혈액을 생성하는 중요한 미네랄 이다. 폐에서 조직으로 산소를 운반하는 Hemoglobin ( 헤모글로빈 ) 의 중심원자로서 세포가 숨을 쉴 수 있게 해 준다. 부족하면 빈혈,탈모,창백하고 거친 피부,깨지기 쉬운 손톱,집중력 부족 등을 초래할 수 있다. 비타민 C가 우리몸이 철분을 더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건포도, 크랜베리, 대추, 살구, 체리, 블랙 베리, 바나나, 시금치, 비트 루트, 브로콜리, 콩, 견과류, 씨앗, 녹색 채소, 콩류 에서 섭취 할 수 있다.
7. Zinc ( 아연 ) - 아연은 우리 두뇌에서 300개 이상의 화학 반응을 일으킨다.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손톱에 한얀 좀들이 생겨날 수 있다. 호박씨,캐슈넛,버섯,콩,코코아콩 등에서 섭취 할 수 있다.
8. Selenium ( 셀레늄 ) -  우리 몸의 면역체계와 갑상선 기능에 작용한다. 만약 우리가 고기를 먹지 않는다면 셀레늄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인 "브라질리언 넛" 을 일주일에 한번은 먹어야만 한다.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호두와 곡물에서도 섭취할 수 있다.
9. Chromium ( 크롬 ) - 한국인이 대표적으로 많이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대사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Cocoa Beans" 에서 많이 섭취할 수 있으며 야채와 허브를 먹는다면 충분히 섭취 할 수 있다.
10. Fluoride ( 불소 ) - 불소는 뼈를 강하게 해 주고 충치생성을 억제한다. 부족시 시력이 약해지고,척추만곡,감염력 저하가 올 수 있다. 중요한 점은 너무 많아도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스파라거스,아보카도,피클,비트,말린새싹,양배추,당근,오이,대추,민들레,마늘,시금치,토마토 에서 섭취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