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17일 토요일

[ SEO ] How Google makes improvements to its search algorithm ( 구글은 어떻게 검색 알고리즘을 개선하는가? )

구글 검색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내 사이트에 들어와서 글을 읽고 서로 소통하는 바램을 가져보지 않은 사람은 아마 한명도 없을 것 입니다. 저 또한 당연히 그런 상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내 주위의 지인들 외에는 다른 사람이 들어오지 않고 텅빈 집을 지키며 오지않는 손님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외로웠습니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나자 심지어는 지인들도 방문하지 않는 빈집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던 중 "SEO"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란 무었인가요? 

🔺 SEO는 말 그대로 "검색엔진 최적화" 입니다. 내 웹사이트를 네이버나 구글 같은 검색엔진에서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도록 최적화 시키는 것 입니다.

검색엔진에 유료광고를 하지 않고 내 사이트에 컨텐츠 만으로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게 해 주는 것 입니다.우리가 사용하는 검색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NAVER""Google"  있습니다.  네이버는 자체적으로 컨텐츠 플렛폼인 블로그 , 카페 , 지식인 , 뉴스 등을 가지고 있으며 유료로 운영되는 키워드 광고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컨텐츠가 많다보니 제3의 사이트들은 검색결과 상위노출이 거의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웹마스터 도구" ( 클릭하시어 해당 페이지의 정보를 습득 하세요 . ) 를 사용한 기본적인 등록과 최적화는 시도 해야 합니다.

이 지면에서 다룰것은 "GOOGLE"에서의 "SEO" 입니다.

왜 구글인가요?

우리나라에서 구글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배경에는 "크롬브라우져"의 사용증가가 커다란 이유를 차지합니다. 과거 우리나라의 컴퓨터 운영체제는 윈도우가 독점하고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이유중 하나가  MAC의 사용환경에 대한 어색함 이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10의 사용자 환경이 앱 위주로 변경되고 애플의 약진으로 인해 MAC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지자 익스플로러에 지쳐있던 사용자들이 크롬브라우저로 대거 옮겨가고 있는 추세 입니다. 2016년 이후 실제로 데스크탑과 모바일에서 브라우저 점유율이 역전되었고 ,이는 그대로 구글의 사용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우리 주위만 봐도 많은 사람들이 구글을 검색엔진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릴 수 있을 겁니다.

어떻게 구글 "SEO"를 해야 하나요?

어떤 요인들이 검색결과 상위노출에 영향을 미치는지 랭킹 Metrics를 정확히 알고 그에 따라 사이트를 체계화 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구글검색엔진이 어떻게 작동되고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를 알아야 할 것 입니다. 그 전에 구글은 지면 광고를 통해 돈을 버는 최고의 기업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가 검색을 하게 되면 구글은 검색결과 지면에 광고를 게재하여 돈을 법니다. 하지만 광고만 계속되면 이용자는 지루함을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적절한 자연어 검색 결과를 광고와 함께 노출시키게 됩니다. 그들의 입장에서 자연어 검색 결과는 그들의 광고와 어울려 이용자의 효율을 극대화 함으로서 점점 더 많은 이용자를 확보 할 수 있는 도구가 되어야 할 것 입니다.

구글은 다양한 "알고리즘"을 통해 웹사이트를 둘러싸고 있는 수백가지 요소들을 살펴 봅니다. 우리의 임무는 어떤 알고리즘이 어느 요인에 초점을 맞추는지 알고 웹사이트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 입니다. 구글의 알고리즘이 어떻게 적용되어 사이트의 순위를 결정하는지는 누구도 100% 알 수 없습니다. 그 요소는 늘 논쟁과 추측의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1년내에 500건이 넘는 업데이트가 알고리즘에 적용 됩니다. 구글은 그 업데이트 중 일부만을 발표하며 시점과 시기또한 정확히 알려주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구글의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도구들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잠시 시간을 내어 "MozCast.com" 으로 이동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일정 기간 동안 알고리즘의 난기류를 보여주는 보고서를 제공 합니다. 우리 사이트가 갑자기 큰 순위의 변화를 보이거나 이상 트래픽이 발생할 경우 사이트에 들러 알고리즘의 변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현재 날씨는 평상시 보다 다소 높으며 온화하지 못한 날씨 입니다. 이는 더 많은 사람들이 상당한 변화를 겪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많은 알고리즘 업데이트가 푸시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은 끊임없이 진화하기 때문에 SEO를 위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 합니다. 과거에 어떤 유형의 업데이트가 발생 했는지 확인하고 구글의 최종 목표를 예상 해 보세요. 그런 다음 끊임없이 우리의 사이트를 최적화 하며 맞추어 나아가야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5RZOU6vK4Q
구글이 어떻게 검색엔진 알고리즘을 향상시켰는지 동영상을 보며 살펴 보기로 합니다.

이 글은 독자 여러분과 내가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구글이 정하는 최고의 사이트로서 최상위에 함께 자리할 때 까지 SEO를 지속하는 한 계속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