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에 많은 우여곡절 끝에 미국에 입국 하였습니다. ( 나중에 포스트 하겠습니다. ) 기쁜 마음으로 미국에서 내 사이트에는 어떤 광고가 들어와 있으려나 확인차 사이트를 열어보니 애드센스 광고 부분이 비어있더라구요. 아직 미국에는 안뜨나? 생각하다가 미국쪽에서 들어온 유효 클릭에 대한 수익이 생각 났습니다. 그래서 다른 디바이스를 통해 들어가 보았죠. 한결 같이 비어 있더라구요. 불현듯 불안한 마음이 들어 관리자 계정에 들어가 몇명이 사이트에 들어왔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제가 비행기 타기 전에 대기 시간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봐놨던 숫자의 세배가량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많이 들어와서 봐 주는건 좋지만 뭐가 약간 불안하더라구요.
서둘러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역시 !!
"귀하의 애드센스 계정에서 무효 활동이 감지 됨에 따라 계정이 30일 정지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라고 선언하는 메일이 와있었습니다.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앗는데 일 정지라니!!
왜 계정이 정지 된지 알고싶어 읽어내려갔습니다. 누군가 제 광고를 반복해서 클릭 하였다고 합니다. "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위반 되는 행위라고 하네요. 이 처분에 대해서는 이의신청을 할 수도 없고 , 세부 정보 또한 줄 수도 없다고 합니다. 수익은 당연히 지급되지 않을것이고 자세히 살펴본 후 계정 해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원인을 유추 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대책을 세워 둬야 할 것 같습니다.
1. 우선 이 경우에서 저는 긍정적인 부분을 바라 보고자 합니다. 제가 의도햇던 외국쪽 트래픽 이 드디어 상당 수 발생 하고 있습니다. 위의 세가지 행위를 마케팅 포인트로 잡고 지속적으로 실행 해 볼 생각 입니다. 광고가 달려있지 않으니 불안한 마음 없이 긍정적인 결과를 기다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Google 게시자 툴바 를 이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위 툴바를 사용하면 우선 저의 클릭이 무효화 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테스트를 위한 클릭을 하여도 안심 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 광고 오버레이 에서 사이트 광고에 대한 세부정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부정보 창을 통해 정보 뿐 아니라 URL 확인 과 광고 네트워크 차단 또한 가능 합니다, 또한 광고 관련 신고도 가능 합니다.
3. Google Search Console 과 애널리스틱스 를 통해 SNS를 통해 들어오는 트레픽과 오가닉서치 를 통해 들어오는 트래픽을 분류하고 무효 트레픽을 방지 합니다. 이상징후를 발견하여 자진납세 하자는 거죠.
이번 일로 인해 공부 많이 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뭘 공부 해야 하는지도 알게 됬구요. 세상 만사가 다 좋은면과 어두운면 같이 잇는것 아니겠습니까? 매사에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더 노력 하라는 격려로 알고 더욱 발전하는 블로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